정보광장

정보광장

대학원 소식

[졸업/논문] 논문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 사용 및 검사결과 확인서 의무제출 안내

  • 대학원
  • 2015-03-13
  • 13438

논문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 사용 및 검사결과 확인서 의무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1. Turnitin 소개 : 논문 및 과제에 대한 표절여부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서비 스로 전 세계 120억건의 Web Page2,900만건 이상의 학술저널, Turnitin을 통해 제출한 과제와 논문을 실시간 비교하여 표절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 서비스

 

2. 시스템 사용방법 : 광운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(http://grd.kw.ac.kr) 우측 중간 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 클릭 Turnitin 이용방법 참고 클래스명, ID/ PW 기재 확인 후 입력

 

3. 접속 URL : http://www.turnitin.com/ko/home

 

4. 제출시기 : 학위논문 제출 시 학위취득예정자의 논문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 검사결과 확인서제출 의무화

 

5. 제출대상 : 2014학년도 후기(2015년 8) 학위청구자

 

6. 유의사항

. Turnitin 계정 생성에 필요한 이메일은 광운대학교 메일 계정만 사용 가능하며 타메일 계정 사용 시 확인 후 삭제 예정

. 지도교수는 논문표절시스템 Turnitin 검사결과 확인서에 표절여부를 기재하고 검사결과에 대한 총평을 작성한 후 날인

다.  http://www.turnitin.com/ko/home에서 논문표절 검사를 마친 후 디지털수령증을 출력하여 논문표절시스템 Turnitin 검사결과 확인서에 첨부 

 

첨부 : 논문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 이용방법.hwp

         논문표절예방시스템검사결과확인서.hwp

         Turnitin(턴잇인)_Self_Checking_방식_메뉴얼_이용자용.pdf

         Turnitin이용문의관련_QnA.pdf  Turnitin이용문의관련_QnA.pdf